목공작업/목공 2019년

20190318-무릎 기도의자 3개 제작 -2[완성]

스크롤쏘 2023. 5. 4. 00:10
반응형

어제 작업에 이어 오늘 상판 도안 쏘잉 후 모서리 트리머로 등글게 가공해주고 다리도 조립해 3개 모두 완성.

하트도안을 사랑이 넘쳐서 너무 크게하여서 엉덩이에 조금 배기는 감이 있다. 손잡이 역할에 충실하게 조금 작게 하는게 좋을 것 같다.

하나는 어머니 드리고 이름 첫음절 이니셜 새긴 하나는 장모님 드릴 예정. 이번에는 일부로 이름을 새기지 않았다. 혹시나 외부장소에서 식당등을 이용할때 이름이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니셜 식으로 쏘잉해 주었다.

기도의자로만 사용할 것 같으면 이름을 새겨도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이름을 새기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

상판 쏘잉하면서 잘라낸 부재는 최대한 조심해 작업해 재사용할 수 있게 작업.

하트3개, 작은 클로버 2개, 큰 클로버1개 덤으로 건짐. 나중에 샌딩해 선물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