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작업/목공 2022년

20221103-[목공] 목공용 싸이클론 집진기 개선 업그레이드

스크롤쏘 2023. 6. 8. 01:45
반응형

2년전에 만든 목공용 싸이클론 집진기가 업소용청소기를 사용하다보니 출력이 너무 쎄 플라스틱 드럼통이 쪼그라드는 경우가 발생해 문제가 발생했다. 우선 찌그러진채로 그대로 사용을 하였는데 언제가 너무 많이 찌그러지다보니 깨지는 경우까지 발생.

 

대충 보수를 하고 사용을 하다가 새 통을 구입해 전부터 생각하고 있던 개선방법으로 업그레이드를 해 주었다.

 

새 PE 밀폐락 드럼통 구입.

 

안쪽으로 찌그러짐을 방지하기위한 최선의 방법은 안쪽에 압력을 견딜 수 있게 단단하게 둘레를 감싸주는 방법이 최선인 것 같아 철판을 가공해 둘러주고 피스로 고정을 해줄려고 계획을 했었다.

 

새로 구입을 하고 철로 된 밀폐락을 보니 대충 둘레가 맞을 것 같아 밀폐락을 맞추어 보니 조금 작긴 해도 단단히 잡아줄 수 있을 것 같았다.

 

2년간 사용한 밀폐락 드럼통모양!

구입처가 달라 혹시나 뚜껑이 안 맞으면 다시 제작해야 하는데 다행히 딱 맞다.

 

다행히 모두 같은 제품이다.

 

밀폐락  부분을 통 안쪽으로 집어넣어 위치잡아주고 25mm 직결피스로 통 밖에서 박아 고정해주었다.

 

직결피스 7개로 고정!

 

교체완료!

 

바깥테두리 전선으로 한번 더 잡아 보강해 주었다.

 

테스트 이상무!

 

다시 재 설치!

 

뚜껑하나 새걸로 남았다. 

요건 싸이클론 부분 높이를 낮춰 개선하는 작업을 해보면 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