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작업/목공 2023년

20230802-[장난감] 링 토스 게임 제작

스크롤쏘 2023. 8. 5. 01:03
반응형

전에부터 한번 만들어 보려고 했던건데 갑자기 생각이 나서 우선 안버리고 가지고 있는 짜투리 판재들을 모아서 대충 제작을 해 보았다. 설치 철물들이 없어 이리저리 비슷한거 구하다보니 기본적인 물음표 고리가 없어 어찌하나 고민하다 전에 캠핑 데크용 물음표 고리가 있어 크기가 제법 크지만 우선 설치를 해보았다.

링도 따로 구할수가 없어 액자고리중에 비슷한게 있어 분해해 2개 준비!

 

대충 설계내서 고무나무 재단하고 나온 짜투리 긴게 있어 우선 300mm로 재단해 상판으로 사용하고 하나는 말판으로 사용하게 작업!

 

판재들 대충 준비하고 샌딩마무리!

 

본드와 피스로 결합 조립!

 

말판 33mm 홈가공해 주었다.

 

시동고리와 링 준비!

링은 액자고리에서 떼어내 사용!

 

물음표고리가 없어 따로 만들려다가 전에 캠핑용으로 데크에 박아 사용하는 물음표 고리가 있어 창고에서 끄집어내 사용!

크기가 제법 커 조금 그렇긴 하지만 우선 아쉬운대로 완성은 할 수 있었다.

 

끈을 단단하게 묶어주어야 풀리지 않는다.

 

말로 사용할 것도 마땅치 않아 아이들 작은 인형으로 대체! 

루피인형!

 

잠깐 준비해 제작 완료!

괜찮으면 나중에 제대로 설계내 철물들도 따로 준비해 몇개 더 제작을 해 볼 생각이다.

 

우리아이들 놀게 했더니 재밌게 잘 가지고 논다. 

어른들도 벌칙으로 술마시기나 비위상하는 음료 마시기등 벌칙을 정해 게임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