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작업/목공 2017년

20170520-작업실 임시 마무리하고 아들녀석 피젯스피너 DIY

스크롤쏘 2023. 3. 31. 02:19
반응형
작업실 전원작업 마무리하고 작업장 처음 개시로 요즘 유행하고 있는 피젯스피너를 아들 녀석 만들어 주기  위해 작업.
요즘 초등학교 애들 대 유행인가보다 학교앞 가게에서 2,000원짜리 저가형을 몇개씩 사서는 하루종일 그것만 가지고 논다. 하도 저가형을 가지고는 정품은 5분씩이나 돈다느니 불도 오는게 있다느니 엄마 아빠 앞에서 일장 연설을 하는놈을 보고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공부에 이리 정성을 쏟으면 좋으련만 내 유전자 반을 가졌으니 어쩔수 없겠지만!
이왕 빠져서 좋아라 하는거 노는것도 공부라 생각해 608피젯 베어링과 608ZZ베어링을 성능 좋은 놈으로다가 여러개 구입하고 몸체도 구입해 만들수 있게 구매를 해서 가지고 놀게 해 주니 좋다고 헤벨레 하는 모습은 보니 녀석만을 위한 피젯스피너를 제작해 주고자 나무로 제작을 해주기로 했다. 모양도 일반적인 모양을 벗어나 좀더 새롭게 다듬고 샌딩까지 하고 오일스테인까지 세번 발라 주니 제법 모양이 나온다. 나무라 떨어트리거나 하면 바로 부러질 가능성이 있지만 그래도 녀석에게는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 이런 작은 물건을 만드는 목공작업은 역시나 공구가 일을 다 하는 것 같다. 몇몇 공구들이 갖추어 지지 않아 일일이 손으로 야금 야금 작업을 해야해서 작업도 더디고 손이 너무 많이가서 힘들다.
다행인것은 전동드릴 거치대를 구매해서 샌딩페이퍼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아주 유용하다. 전동드릴이 예비로 하나더 있어 아예 작업테이블에 고정해 놓을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