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롤쏘/스크 2019년

20190214-스크롤쏘 이용해 샌딩작업 하기

스크롤쏘 2023. 5. 2. 02:01
반응형

요즘 스크롤쏘로 여러가지를 만들다 보니 문제는 쏘잉 후 샌딩작업이 만만친 않다.

간단한 쿠미키 쏘잉하는데는 10분도 안걸리는데, 샌딩작업시간은 10분이 넘게 걸린다. 벨트샌딩기 같은게 있으면 쉽게 샌딩이 가능하겠지만 장비의 부재가 아쉬워 인터넷에서 봐둔 스크롤쏘 톱날대신 장착해 샌딩작업을 할수 있는 샌딩페이퍼가 있어 보고 응용해 보았다.

그냥 스크롤쏘 톱날에 천사포를 붙이면 될 것 같아 넓은 톱날을 선택해 천사포 잘라주어 양면테이프로 붙여 걸어주어 작업해 보았다.

의외로 샌딩이 잘되고 안 떨어지고 잘 붙어있다. 오랜시간 사용하니 열이 발생해서인지 양면테이프가 떨어진다. 좀 더 개선점을 찾아 이번에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톱날 양쪽으로 천사포를 접어 붙여 사용해 보았다. 조금더 견고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반대쪽도 사포를 사용할 수 있어 효율성이 더 좋아졌다. 길게 사포를 붙이면 더 견고하게 붙어 오랜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 사용되는 사포공간이 좁아 작게 만들어 붙였더니 어느정도 사용하면 떨어질려고 한다. 이렇게 샌딩하면 좋은점은 수직으로 정확히 샌딩이 가능해 모양이 바로 잡혀 더 보기가 좋다.

 

내가 가지고 있는 스크롤쏘가 핀엔드 방식이라 이런 경우는 더 도움이 된다.일자형 날도 같은 방법으로 사용을 하면 될 것 같다.

테스트로 네잎클로버 쏘잉해놓고 샌딩작업만 하면 되는거 4개 모두 샌딩작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