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작업/목공 2019년

20190709-나무판재에 실사사진 전사 방법 테스트 -2

스크롤쏘 2023. 5. 8. 23:59
반응형

나무에 사진전사를 위해 이번엔 젤 미디움을 구입해 한번 테스트해 보았다.

잉크젯프린터로 출력하면 수성잉크라 지워져서 흐리게 나온다고 하는데 어쩔수 없이 잉크젯으로 테스트.

젤 미디움을 판재에 고루 발라주고 그위에 사진을 엎어 잘 펴가며 공기를 빼주면서 밀착시켜 주었다.

인쇄한지 오래되어 조금 그렇긴 하지만 테스트로 사용하고 현재 잉크젯프린터기가 상태가 안좋아 색이 제대로 나오질 않아 이번 전시회에 전시하기 위해선 문제가 있다. 면사무소나 다른곳에 부탁을 해서 레이저프린터로 인쇄를 좀 해야 하겠다.

 

거의 하루정도를 건조해 주고 오늘 오전에 물을 발라 물티슈를 이용해 종이를 벗겨내 주었다. 벗겨내면서 역시나 잉크가 조금 지워지는 경향이 있어 최대한 조심해 벗겨 주었다.

목공본드로 할때보다는 제대로 전사가 되었지만 물로 벗겨내면서 역시나 지워지면서 사진이 망가지는 경향이 있어 레이저프린터로 다시 작업해보고 결과를 봐야 하겠다.

 

 

 

 

 

 

 

반응형